
환자 중심의 변화를 이끄는 실천, 질 향상 활동의 중간발표회가
지난 5월21일(수) 오후 3시, 효사랑가족요양병원 세미나실에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본 발표회는 병원 전체가 2025년 진행 중인 QI 활동의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그 의미와 방향성을 함께 되짚는 뜻 깊은 자리였다.
다들 긴장한 모습이 역력했지만 진지하고 활발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으며
김정연 병원장은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각 부서의 발표에 대해 전문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질 향상 활동의 성과와 과제를 함께 논의하였다.
각 부서에서는 환자 안전, 간호 질, 행정 효율성, 조직 문화 개선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지금까지의 실행과정을 공유하며, 개선 목표 수립부터 활동계획 실행,
지표에 따른 변화 관찰, 직원 교육 및 환자중심 실천의 노력까지
구체적이고 성과 중심의 발표들이 이어졌다.
발표 이후 이어진 총평에서는 “질 향상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 속에서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성장하는 것이 더욱 의미 있다”며
현재까지의 노력을 격려하고 향후 활동에 대한 방향성도 함께 제시하였다.
이번 중간발표회는 각 부서가 추진 중인 QI 활동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서로의 노하우를 통해서 궁극적으로는 환자에게 더 안전하고 신뢰받는 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한
조직 전체의 동기부여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은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질 향상 활동을 통해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실현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환자 중심의 변화를 이끄는 실천, 질 향상 활동의 중간발표회가
지난 5월21일(수) 오후 3시, 효사랑가족요양병원 세미나실에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본 발표회는 병원 전체가 2025년 진행 중인 QI 활동의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그 의미와 방향성을 함께 되짚는 뜻 깊은 자리였다.
다들 긴장한 모습이 역력했지만 진지하고 활발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으며
김정연 병원장은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각 부서의 발표에 대해 전문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질 향상 활동의 성과와 과제를 함께 논의하였다.
각 부서에서는 환자 안전, 간호 질, 행정 효율성, 조직 문화 개선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지금까지의 실행과정을 공유하며, 개선 목표 수립부터 활동계획 실행,
지표에 따른 변화 관찰, 직원 교육 및 환자중심 실천의 노력까지
구체적이고 성과 중심의 발표들이 이어졌다.
발표 이후 이어진 총평에서는 “질 향상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 속에서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성장하는 것이 더욱 의미 있다”며
현재까지의 노력을 격려하고 향후 활동에 대한 방향성도 함께 제시하였다.
이번 중간발표회는 각 부서가 추진 중인 QI 활동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서로의 노하우를 통해서 궁극적으로는 환자에게 더 안전하고 신뢰받는 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한
조직 전체의 동기부여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은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질 향상 활동을 통해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실현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한다.